Digital Literacy2007. 11. 3. 06:27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자신의 웹 사이트가 검색엔진의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은


1. 웹사이트와 연관성이 매우 높은 핵심 키워드를 선정한다.
2. 각 페이지에 메타 태그를 적용시킨다.
3. 검색로봇이 수집하기 쉬운 페이지 구성 형태를 갖춘다.
4. 이미지보다는 텍스트를 지향한다.
5. 텍스트에 핵심 키워드가 포함되도록 한다.
6. 문장은 두괄식으로 작성.
7. 문장속에 늘 링크를 포함.
8. 저작권에문제가 없다면 쉽게 퍼갈 수 있도록 구성한다.
9. 과거 페이지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한다.
10. 링크가 끊어진 페이지를 즉시 수정하여 사이트에 대한 신뢰성을 갖게한다.


네이버 검색시 첫페이지에 뜨는 "스폰서링크--파워링크--플러스프로--비즈사이트"는 광고이며,

 "사이트"에 노출되는게 홈페이지 등록입니다.


우선 스폰서링크는 오버추어라는 회사와 제휴된 CPC방식의 광고입니다.CPC광고란 광고주 끼리 경쟁입찰을 해서 입찰가를 높이 쓴 광고주부터 순서대로 뜨게 되고
그 광고를 보고 유저가 사이트를 클릭하게 되면 입찰금액만큼 광고비가 소비되는 방식입니다.

노출은 네이버와 야후, 네이트, 드림위즈 등 포털에 동시에 상단에 노출됩니다.


두번째, 파워링크, 비즈사이트는 네이버에서 진행하고 "클릭초이스"라고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 같이 관리하게됩니다.

 

오버추어와 같은 CPC방식의 광고이고요!

오버추어처럼 입찰을 하게되고 뜨는 1위~5위까지는 "파워링크"에 6위 밑으로는 "비즈사이트"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그리고 품질지수라고 있어서 광고를 하게되면 관리에 따라 부여되는 점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품질지수와 클릭비용을 계산하여 순위지수가 나옵니다.

실제클릭비용은 차순위 광고의 순위지수를 자신의 품질지수로 나눈 값에 10원을 더하여 산정됩니다.

셋째, 플러스링크는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CPM방식의 광고입니다.

CPM 광고는 월 조회수나 관심도에 따라 네이버에서 1달 단위로 책정한 광고에 비용을 지불하고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1위부터 5위 순위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지정되있습니다.

넷째,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등록에 따른 비용(상업적 사이트의 경우 198,000원)을 받고 등록됩니다.

순위는 관심도나 클릭수, 사이트 관련성 등에 따라 조정되고요!

그리고 인터넷 광고를 하신다면 키워드 광고는 필수입니다.

키워드 광고는 아시겠지만 타겟팅 된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명품스타일가방"에 관심이 있으신분이 검색을 하셔서 들어온다면 명품스타일가방에 관심이 있어서 들어온 유저를 잡기에 가장 가까운 광고이겠죠!

 

 

* 신규사이트일 경우 홈페이지 등록을 해야할까?

 

홈페이지를 오픈하신지 얼마 안되셨다면, 홈페이지 등록은 안하셨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쇼핑몰 오픈후에 상호를 알고 들어오시는 분이 몇분이나 계실까요?
추후에 인기도가 올라가고, 홈페이지정비, 활성화가 끝난후에 진행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 등록말구 상호를 검색했을때 우리 사이트가 보여지게 하는 방법은?

오버추어와 구글 상품을 이용하셔서 상호를 키워드로 등록하시면 저렴하게 등록이 됩니다.
하지만 나중에 인기도가 올라가셨을때는 홈페이지 등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 우리는 어느 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할까?

홈페이지에 인기도가 높아져서 등록을 하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등록할 매체를 우선 선정하십시요.

* 참고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검색엔진은?

현재 검색 점유율은 네이버(61.4%) 다음(14%) 야후(13.2%) 엠파스(3.9%) 순으로 4개 사이트에
점유율이 90%가 넘습니다.

* 홈페이지 제목과 설명 설정하기

홈페이지 등록을 할 때 제목과 설명 중요합니다.

198,000원 이라는 금액을 투자하셨으니,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작성하세요.

우선 제목은 15자로 보통 상호명을 많이 넣습니다. 예전에는 상위등록을 목적으로 제목 앞에 특정 키워드 + 상호를 넣었는데,

요새는 잘 허용을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상위등록이되면 예전에는 포털사이트 메인에 노출되서 많은 방문자 유입이 있었지만, 요세는 광고 상품이 첫페이지에 노출되고 있어서 인기키워드 같은 경우는 첫페이지에 보여지기 힘듭니다.

설명은 띄어쓰기, 문자기호를 포함해서 45자 입니다.

보통은 우리 사이트에 주력 상품을 나열하는 형태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사이트에 등록하는 설명문구 하나하나가 키워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 생각하셔서 키워드를 설정해 보십시요.

(아무래도 인기있는 키워드는 많이 보여지지만 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첫페이지 또는 상단에 처음부터 보여지기 힘들고,

비인기 키워드는 조회하는 고객에 수는 적지만 업체수가 적어서 첫페이지 또는 상단에 보여질수 있습니다.)


출처:

http://kin.naver.com/knowhow/entry.php?d1id=5&dir_id=5&eid=tfcJSLxMjKCiKM8MvrZFCYDtPd7ZRNXW&qb=sMu79rfOur8=


 


Posted by @buza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