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ovie/Sony HC12007. 10. 23. 07:06


각종 UCC영상을 올릴 수있는 곳은 포털을 비롯하여 엠군,엠엔캐스트 등 많이 알려져있다. 최근에 베타서비스를 하고 있는
free egg는 기존에 4:3비율이 아닌 16:9 와이드영상을 HD초고화질을 올릴 수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물론 4:3영상도 가능하다.

베타기간이라 우후죽순 과거에 인터넷에서 눈에 띄었던 영상들로 채워지고있었다. 그동안 HD급 캠코더로 영상을 찍었지만 인터넷에 올릴 경우 엔코딩과정을 거치며 화질이 많이 떨어지고 고용량에 올릴 서버조차 만만치 않았었다.

시험으로 과거에 저장된 클립 중 약 70메가 정도 나가는  1440*1080모드의 화일 원본을 올려보았다. 그런데 이건 완전 슬로모션이다. 퍼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이곳에 붙여넣으니 834*584사이즈로 보여진다.
 
http://www.freeegg.com/flash/player/flvContainer.swf?id=42095

TV모드라고 하여 화면가득 보여주는 옵션이 있던데 아마 그런경우에 퍼가면 좋겠지만 블로그 안에 넣기는 사이즈가 너무컸다. 영상 끝나는 부분에 있는 퍼가기 소스는 520*228사이즈로 아래와 같이 나오지만 여백 부분이 검게 나와 뭔가 언발란스하다.





다른 유저가 올린 것중에 아직은 다양한 영상이 없어서 아래의 영상을 퍼왔다. 이 것은 끊김이 좀 덜하다.
끊김이 적은 고화질기능만 제공된다면 화질을 우선시하는 유저들에겐 유용한 싸이트가 될 것임에 틀림없다. 베타기간이라고 하니 질 좋은 서비스가 되기를 바란다.
베타기간이라 영상을 많이 올리면 경품이 있지만 앞으로 어떻게 서비스가 될지 지켜봐야겠다.
고화질을 좋아하니깐*^^*

Posted by @buza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