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2011. 4. 15. 22:45

 막강한 소비력을 과시하면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시니어 세대


디지럭스(Digilux)는 Digital과 Luxury의 합성어다

보석이나 디자이너 의류 대신 아이폰, 아이패드 등 디지털 기기를 구입하는 것을 명품 소비로 인식하는 소비층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보면, 안정된 재정 기반을 가진 40대 후반~50대의 시니어 세대 중,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 문화에 적응해 이를 과시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층을 뜻한다. 명품을 사기보다, 최신 디지털 기기를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자랑거리인 것. 이들을 위해 이미 미국에서는 디지털 기기나 게임 등이 개발됐다. 미국 얀코디자인(yankodesign)이 개발 중인 '시니어 시티즌 태블릿'과 소니의 '싱스타 아바, 퀸 시리즈'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빠른 디지털 적응력을 통해 어른 이상으로 많은 정보를 흡수하고 사회적 이슈에까지 관심을 `디지-잇셀프(Digi-itself) 세대'인 트윈(tween)세대(8∼12세), 아날로그 문화와 디지털 문화의 변화를 목도하며 적응해온 ‘모라토리엄(Moratorium) 세대’(20대 후반~30대) 등이 디지럭스와 함께 주목받는 IT기기 소비계층이다.
 

'Keyw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디바이드  (0) 2011.06.26
Smarpoolian  (0) 2011.04.30
프로추어(Pro-teur)  (0) 2011.04.15
신데렐라법  (0) 2011.03.03
'파부침주(破釜沈舟)  (0) 2010.06.27
Posted by @buza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