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 WebTalk2008. 1. 1. 12:32


www.vimeo.com 외국사이트에 HDV영상이 많이 올라온다
그곳 정보를 알고선 예전에 만든 24p모드로 찍은 영상을 올려보았다
속도가 느려서 애를 먹었으나 재미삼아 올린 것이다.

가입할 때 이메일 주소를 적었는데
댓글이 달리면 자동으로 이메일로 전해주길래 편하다 싶었다

그러나 갑자기 영어 공포증이 밀려온다.
링크를 따라 가보니 아니라 다를까 영어가 댓글에 달려있다.
다행이 중1정도의 영어수준인 내 실력으로도 간신히 이해를 하고
역시 중 1수준의 댓글을 달았다.

안쓰고 그냥 넘어가면 국가의 체면을 손상하지 않을까 싶으면서도
혹시 철자가 틀리면 어쩌나, 콩글리시 실력 들통나면 어쩌나 등등 괜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매일같이 댓글이 하나씩 달려
연말 아침에 메일박스 열기도 조마조마했다
한 줄메모처럼  답답형 댓글을 달고선 학교다닐 때 영어공부 열심히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

인터넷이 국경이 없건만
이 이야기를 하니
지인들은 내가 한 행동을 보고 영상으로 국제무대에  진출했다고 놀려댄다.
아래는 거기 달려있는 현상을 캡춰한 것이다



Posted by @buza19